밀가루 과다 섭취로 생기는 몸의 변화 9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 Apple 아이폰 16 프로

https://link.coupang.com/a/cxKi7o

밀가루 먹으면 생기는 변화 9가지 신호

목차

  1. 피부 가려움
  2. 잦은 소화불량
  3. 몸의 부기
  4. 뇌안개 증상
  5. 반복되는 피부 트러블
  6. 만성 피로
  7. 집중력 저하
  8. 복부 팽만
  9. 체중 급증

1. 피부가 가려움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면 손가락이나 피부에 오돌토돌한 두드러기가 생기며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음식 알레르기나 장내 염증 반응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2. 잦은 소화불량

밀가루가 장에 맞지 않는 사람은 음식을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유독 소화가 더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몸이 자주 붓는다

얼굴이나 몸, 특히 손과 발이 자주 붓는다면 밀가루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밀가루는 염증 반응을 유발해 체액 저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뇌안개 증상

‘뇌안개’란 머리가 맑지 않고 멍한 상태를 말하는데, 기억력 저하나 집중력 부족과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밀가루 과다 섭취가 뇌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사례입니다.

5. 반복되는 피부 트러블

피부 염증이 자주 발생하고,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반복된다면 밀가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6. 만성피로

잠을 자도 피곤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항상 기운이 빠진 느낌이 든다면, 이는 밀가루가 체내 에너지 대사에 영향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7. 집중력 저하

평소보다 쉽게 멍해지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다면 밀가루 섭취로 인한 신경계 피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8. 복부 팽만

가스를 자주 차고, 배가 더부룩하며 소화가 어렵다면 밀가루 섭취를 줄여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장내 미생물 균형이 깨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9. 체중 급증

밀가루는 고탄수화물 & 고혈당 식품으로 체지방 축적을 쉽게 유도합니다.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가 있다면 밀가루를 줄이는 식단 조정이 필요합니다.


✅ 마무리

위 증상들은 일반적인 밀가루 과다 섭취로 인한 대표적인 몸의 반응입니다.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자주 반복된다면, 밀가루 섭취를 줄이고 식단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태그

#밀가루중독 #글루텐과민증 #건강습관 #피부트러블 #만성피로 #복부팽만 #체중증가 #건강식단 #건강정보 #소화불량

돈버는 습관 만들기… 텔레그램 가기

댓글

댓글 남기기